[악성 민원 대응 교육] (출처=광주광산구청)
광주 광산구는 6일 소촌아트팩토리에서 민원 업무 담당 공직자가 전문가, 선배 공직자로부터 악성 민원 대응법을 배우는 ‘공감 소통 민원 컨설팅’을 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공직자 갈등협치교육으로 마련한 것으로, 고질‧악성 민원으로 인한 공직자의 업무 스트레스 관리, 민원 대응 역량 제고를 돕는 취지다.
교육은 민원 유형별 대응 사례 교육, 갈등 전문가‧선배 공직자의 공감 소통 컨설팅으로 나눠 진행했다.
일반, 복지, 인허가 등 분야별 업무 상담과 더불어 민원인 응대 경험이 부족한 공직자들을 위해 선배 공직자가 자신만의 요령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산구 관계자는 “민원 업무 담당자의 고충을 줄이고, 시민에게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