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
[사진=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
[나주시 영강동지사협,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출처=나주시청) 전라남도 나주시 영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봉사단체인 영산선한이웃봉사회와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LED 전등 교체 등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었으며 독거노인과 고령층 주민들이 거주하는 15가구를 대상으로 LED 전등과 방충망 교체를 실시했다. 또한 20가구에 숫돌과 기계를 이용한 칼갈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의 일상 편의를 높였다. 봉사단은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불편 사항을 해결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을 받은 한 주민은 “꺼진 전등과 고장 난 스위치, 찢어진 방충망 때문에 생활이 불편했는데 덕분에 집안이 훨씬 밝고 편리해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성경임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윤식 영강동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석맞이 감염병 예방 캠페인] (출처=광주광산구청) 광주 광산구가 13일 광주송정역에서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긴 명절 연휴 동안 감염 위험성이 높은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등 주요 감염병에 대해 알리고 △올바른 손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히고 물 끓여 마시기 △채소, 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기 등을 홍보했다. 광산구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대응을 위해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최근 폭염과 국지성 호우 등 감염병 발생 위험이 큰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설사, 구토 등 위장관감염증상이 발생하면 가까운 보건소에 즉시 신고해 주길 바라며, 호흡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 추석행사] (출처=광주광산구청) 광주 광산구는 추석을 맞아 지역 복지관을 중심으로 사회와 소통하고 온정을 나누는 다채로운 명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산구가 운영하는 공용복지시설인 첨단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필동)은 지난 12일 돌봄 이웃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우‧행‧시-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참사랑한방병원, ㈜현대그린푸드, 우체국물류지원단 광주지사 등이 참여해 천옥고, 명절선물 세트, 생활용품 등 돌봄 이웃 120가구에 물품을 전달했다.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현숙)은 ‘풍요롭고 성숙한 행복 한마당 한가위’ 행사를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 운동과 명절 선물 100세트 전달식, 전래놀이 등 다양하게 진행했다.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 추석행사] (출처=광주광산구청)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 청솔여성라이온스클럽, 너나 우리 나눔봉사단, 전남대학교 생활복지학과 소솜 동아리 등이 풍성한 추석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추석위문] (출처=장흥군청) 전남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12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위문행사를 진행하였다.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장애가정,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14가구를 방문하여 이불, 소형 가전제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순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민속 대명절인 추석만큼은 이웃 간의 정을 나누며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여성단체협의는 매년 경로당 위문, 어린이날·어버이날·명절맞이 행사, 4대폭력 예방활동, k-water 군민지원 희망사다리 사업,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등 추진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한우협회 현물기탁] (출처=장흥군청) 전국한우협회 장흥군지부는 13일 200만원 상당의 한우곰탕 400개를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전국한우협회 장흥군지부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우 나눔 행사를 추진하는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연승 전국한우협회 지부장은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즐거운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백창선 용산면장은 “명절 때마다 따뜻한 나눔 실천을 해주신 전남한우협회 장흥군지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온정이 담긴 물품은 지역 내 어려운 분들에게 명절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