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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고흥군, ‘찾아가는 읍면 현장민원 코칭’으로 친절브랜드 가치 실현

16개 읍면 1:1 맞춤형 코칭, 친절 분위기 확산 및 민원 현안 소통

[찾아가는 읍면 현장민원 코칭] (출처=고흥군청)

 

전남 고흥군은 지난 29일부터 9월 6일까지 16개 읍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 현장민원 친절 코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 코칭은 민원심사관(종합민원실장)이 읍면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 응대 태도와 민원인 편의시설 등을 점검한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 및 교육을 진행하여 읍면의 친절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코칭은 상반기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읍면별 1:1 맞춤형 진단과 전직원 피드백 공유를 통해 군민이 감동하는 고품격 민원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친절 코칭 외에도 ▲민원 응대 지침(매뉴얼) ▲읍면 악성 민원 발생 현황 파악 ▲피해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제도 ▲민원 담당 공무원 인센티브 제도 ▲읍면 민원 업무 애로사항 청취 등 읍면 담당자가 알아두면 좋은 실질적인 정보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찾아가는 읍면 현장민원 코칭] (출처=고흥군청)

 

군 관계자는 “이번 읍면 방문 코칭을 통해 읍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원 친절 응대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군민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흥군의 친절·청렴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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