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큰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 (출처=광주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16일까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이하 세큰대)’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세큰대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평생학습 대학,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으로 만들어 주민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서구의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 사업으로 과정별 프로그램 참여 후 전공과목 40시간, 교양과목 60시간 등 일정조건을 수료하면 명예시민학위증(학사)을 받을 수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시민참여학과 4개 과정(삶 그리고 아름다운 마무리 Well Dying 등) ▲인문사회학과 6개 과정(감정을 읽는 지혜의 인문학, 주자학과 양명학 등) ▲문화예술학과 9개 과정(AI아트 창작 실험실, 내 집에 반려 분재 등) ▲조선이공대 직업전환창업교육학과 5개 과정(웰빙 뷰티 케어, 자동차 진단 등)으로 총 4개 학과 24개 강좌이며 9월 2일부터 세큰대 서구 평생학습관(경열로 28, 농성동 세현빌딩 4층~5층) 및 조선이공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특히 서구는 보건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대학이 보유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누리집 및 ‘내 손에 세큰대 서구’ 앱(APP)을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프로그램별 무료에서 1만원까지이고 재료비는 개인 부담이다.
이호준 행복교육과장은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 곁에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