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마루봉사단 최순례 단장〕
광주광역시청(이용섭 시장)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2021 광주광역시자원봉사자대회" 에서 지산2동에 거주하는 광주광역시 동구 행복마루 봉사단 최순례 단장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는 영예를 가졌다.
최순례 단장은 평소 예향심과 근면함을 바탕으로 광주광역시 동구 관내 행복마루봉사단을 약10년이상 이끌고 있으며, 지산2동 자원봉사캠프장으로 지역주민들과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었다.
또한 최순례 단장은 매년 충장축제활동과 자원봉사단 강사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사단법인 동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추천으로 후보 대상에 올라 있었다.
광주광역시 동구 행복마루봉사단은 2009년 7월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단장으로 활동중이며,가족형 봉사단으로 조대부중 학생들, 조선대학교 의대생들과 학부모들이 모여 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정서지원은 물론이요 경제활동 체험과 호수생태공원에서자연보호, 그리고 독서실 예절과 독후 활동 등왕성하게 활동을 펼침으로써 사회 구성원 누구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일원임을자원봉사활동으로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시장, 임택 동구청장, 최순례 수상자〕
최순례 단장은 저소득층을 위해 겨울이면 연탄배달과, 김장김치 담아 지원하기를 매년 마다 봉사해왔을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들을 위한 식사와 목욕, 세탁, 간병 자원봉사 등, 생활지원 봉사까지도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 일상의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하였다.
〔불우이웃 돕기 위한 김장담그기〕
위와 같이 최순례 단장의 공적을 일일이 열거하지 않더라도 남다른 봉사자세와투철한 사명감, 예향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참여정신으로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로서 당연히 수상을 받아야 할 적임자였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