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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슨, 'AS 불만' 여론에 사과…무상수리 등 정책도 강화

[다이슨 로고] (사진:다이슨홈페이지)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사후관리(AS)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자 다이슨이 공식 사과 입장을 내고 AS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다이슨은 22일 롭 웹스터 아태지역 총괄대표 명의로 발표한 입장문에서 "그간 제품 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다이슨은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할 것이며, 그 일환으로 현재 지연되고 있는 수리 문제를 11월 말까지 모두 해결하고자 한다"고 약속했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다이슨 관련 불만 신고는 86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18건)에 비해 66.8% 증가했다.

 

신고 사유는 AS가 62.3%로 가장 많았다. 고장이 났을 때 부품 수급이 제때 이뤄지지 않아 수리가 장기화하고, 부품이 없다는 핑계로 수개월을 기다리게 한 뒤 일방적으로 AS 정책을 변경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거나 소액 보상하는 등 사실상 재구매를 유도했다고 소비자연맹은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다이슨은 향후 고객의 고의적 과실을 제외하고 과실 유무와 상관없이 보증 기간에 무상수리나 새 제품 교환, 환불을 진행하기로 했다. 보증 기간 이후 최장 2년간 헤어케어 제품 유상수리 비용을 인하하는 방안도 시행한다.

 

다이슨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있으며,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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