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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9주년 맞은 '마비노기' 언리얼 엔진으로 새 단장"

[언리얼 엔진 도입 발표하는 넥슨 '마비노기'](사진:넥슨)

 

넥슨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최신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도입한다.

 

19일 넥슨에 따르면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는 지난 1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마비노기 팬 행사 '판타지 파티'에서 '마비노기'의 게임 엔진을 현재의 플레이오네 엔진에서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오네 엔진은 '마비노기' 제작사이자 넥슨 계열사인 데브캣이 자체 제작한 3D 게임 엔진이다.

 

플레이오네 엔진은 마비노기가 2004년 첫선을 보일 당시에는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현재는 구형 엔진의 한계 때문에 최적화 문제의 원인으로 지적받고 있다.

 

넥슨은 이번 행사에서 구체적인 엔진 교체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이용자 사이에서는 게임이 '리메이크' 수준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민 디렉터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엔진 교체뿐만 아니라 더욱 사랑받는 '마비노기'가 되기 위해 쉼 없이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훈 넥슨 '마비노기' 디렉터](사진: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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