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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국 미용실에 'AI 통화비서' 공급 확대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전국 미용실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KT AI 통화비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대한미용사회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연내 1만 개 이상의 전국 미용실에서 AI 통화비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미용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와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국에 있는 대한미용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AI 통화비서를 공급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AI가 고객의 전화를 대신 받고 상황에 맞는 응대를 하는 콜 기반 비서 서비스다.

 

[출처 : KT]

 

일종의 고객센터 역할을 AI가 수행하는 만큼 미용시술 중이나 퇴근 후 또는 휴무일에 걸려오는 고객의 전화도 언제든지 응대할 수 있다.

 

고객이 남긴 요구 사항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개성 있는 홍보 문구를 등록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도 있다.

 

KT는 4월 21일까지 AI 통화비서 가입 시 3개월간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4개월 이후부터는 1년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선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회장은 "AI 통화비서 보급이 고객 관리와 워라밸 실현 등 우리 미용인의 경영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연내 1만 명 이상의 협회 회원이 AI 통화비서를 체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원제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AI 통화비서를 통해 1인 사업장도 원활하게 고객 응대를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AI 통화비서뿐 아니라 미용실 경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미용사회는 중앙회 산하 260여 개의 지회·지부 및 7만4,000여 회원으로 구성된 전국 단위 직능단체 협회다.

 

광복 직후 임의단체로 출발해 1957년 대한미용협회를 발족시키고 1966년 사단법인으로 등록한 국내 최대의 미용사 법정단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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