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환경부 제공]
올해 전기승용차 1148대를 지원한 것에 이어 시민들의 높은 관심에 추경 예산을 확보해 추가 지원하게 됐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광주시에서 3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된 거주자나 광주지역 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과 단체 등이고 출고·등록 순으로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6일 오후 4시부터 12월10일 오후 6시까지며, 사업비가 중간에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전기승용차 지원대상은 14개사 73종으로, 지원 차종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보조금 지원액은 전기승용차 대당 534만원에서 1300만원까지다.
※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홈페이지 : https://www.ev.or.kr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무공해차 통합홈페이지에서 차량 등을 확인한 후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 영업점을 방문해 차량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영업점을 통해 무공해차 통합홈페이지 내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신청하면 된다.
※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 전기차 보급관련 문의 : 062-120 또는 062-613-4341(시 대기보전과)
※ 구매보조금 시스템 문의 : 한국환경공단 통합안내데스크(1661-0970)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받은 구매자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79조의3 제1항에 따른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나해천 대기보전과장은 “전기승용차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관련 보조금이 조기 소진돼 대기자가 상당수 증가함에 따라 이번 추경 예산을 확보해 추가 공모하게 됐다”며 “설령 이번에 지원받지 못할 경우 내년 2월말께 실시한 내년도 공모사업에 참여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에 사는 A씨는 이번 광주광역시에서 전기차 보급을 확산을 위해 추경으로 지원 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전기차를 구입할 예정이었으나 지원금이 없는 관계로 전기차를 구입하지 못하였으나 이번 추경으로 인하여 전기차를 구입하게 되어 참으로 이용섭 시장을 비롯 시의회 김용집 의장과 모든 관계자들에게 매우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