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10월 13일 제4대 송병구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고, 새로운 비전과 함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송병구 이사장은 여수시 행정안전국장, 경제해양수산국장, 상하수도사업단장 등을 역임하며 행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도시ㆍ환경ㆍ해양 분야를 폭넓게 이해하고 있어, 공단 운영의 혁신과 안정성을 모두 이끌 수 있는 리더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행정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녹조근정훈장)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애인복지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반상회 활성화로 국ㆍ도정 홍보에 기여)를 수상한 바 있으며, 공공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갖춘 인물로 알려져 있다.
송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단은 시민의 삶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시민의 신뢰와 참여가 곧 공단의 경쟁력”이며, “열린 소통, 청렴 경영, 혁신 추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지속 가능한 도시 인프라 조성과 함께 친환경 정책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이런한 송 이사장의 리더십 아래 조직 역량 강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 지역 일자리 확대 등 시민의 생활 품질을 높이기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