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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한복의 곡선미 담은 화장품 용기' 등 디자인 개발 참여기업 20개사 선정

(A등급/10개사) 최대 10,000천원, (B등급/5개사) 최대 9,000천원, (C등급/5개사) 최대 8,000천원 등급별 차등 지원

 

경기도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는 ‘2025년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디자인 개발 지원을 받을 도내 뷰티 중소기업 20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4월 참여 기업을 모집했으며 20개 시군에서 총 62개 사가 지원해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정된 20개 사의 과제는 ▲‘뷰티/감성’ 위주의 디자인이 아닌 ‘건강/기능성’을 강조한 페디큐어 세럼 신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스킨케어 패키지 개발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한복 곡선의 미를 담은 트렌디한 디자인의 립앤 치크 용기 개발 등이다.

 

선발된 기업들은 디자인개발 직접비를 기업 선정평가 등급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디자인 개발 과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수요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뷰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원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을 돕기 위해 디자인 개발 과제 참여기업 중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해 글로벌 누리소통망(SNS) 마케팅 및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뷰티 디자인 개발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와이제이비엔 포함 20개 사는 오는 11일 수원 광교비즈니스센터에서 협약식을 개최한다.

 

엄기만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이번 디자인 개발 지원을 통해 도내 뷰티 중소기업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시장 경쟁력 확보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신청기업 120개 사 중 26개사가 선정됐다. 특히 퀸즈코스메틱기업은 유산균 재생 선크림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 개발을 통해 전년대비 매출액 7.5%, 수출액 70.8%가 증가하고 국내 신규거래처 5개소 발굴 및 신규 판매계약 총 3,300만 원, 해외(홍콩) 신규거래처 발굴 및 신규 판매계약 50만 달러를 성사하는 성과를 보여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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