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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김치산업 3대 전략 추진…"브랜드 가치 확산"

[김치축제 찾은 강기정 광주시장과 쯔양]

 

광주시가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 추세에 맞춰 김치산업을 육성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맞춤형 상품개발과 소비 확산, 브랜드 가치 확산 등 광주 김치산업 3대 추진전략을 세웠다고 15일 밝혔다.

 

광주 김치 생산량은 1인 가족 증가, 온라인 주문 확대로 해마다 20% 이상 증가세를 보였다.

광주 김치 지리적표시 증명표장 등록도 지난해 10월 완료해 중국산 김치와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광주시는 강소 수출업체를 발굴하고 차별성 있는 상품을 개발해 공공 급식, 외식 업소 등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또 김치 축제, 빛고을 김장 대전, 광주 식품 대전을 음식문화 홍보 창구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치 축제는 지난해 10만여명이 찾으면서 6억7천만원, 빛고을 김장 대전은 14억7천만원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광주 식품 대전에서는 65억원 상당 계약이 체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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