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중소상공인뉴스 구일암 기자 |
[2021 아카데미 수료식 영상]
[수료식 행사장]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송갑석 위원장)은 ‘2021 슬기로운 정치생활’를 위해 광주광역시 지방자치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8주간의 아카데미를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아카데미 수료식 참석자]
오늘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은 105 신청하여 104명이 수료를 하였으며, 76명이 8주동안 한번도 빠지지않고 100% 참석하여 오늘 8주를 마감하는 수료식을 하게되었다.
오늘 수료식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강의는 하자않고 수료식만 진행하였다.
본 수료식에 수강생들을 격려차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강기정 전 청와대수석과 본 수료식을 주최한 송갑석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이 참석하여 아카데미 수강을 위해 8주동안 수고에 대해 마지막까지 참여를 하여 좋은 결실을 맺은데 대해 격려와 환영사를 하여여 본 수료식장의 열기는 더 뜨겁게 달구어 졌다.
또한 지금까지 수고해 수강생들에게 광주광역시당에서 감사와 수고에 마음담아 '풍성한 졸업선물'도 준비를 하였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격려사]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은 격려사에서 8주동안 아카데미를 수강하시느라 대단히 수고가 많으셨다고 하면서 광주를 책임질 정치인이 되기 위한 여러분이 광주의 미래다고 하였다. 공자께서 정치란 바르게 하는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선하고 따뜻한 정치를 해야한다. 정치인이란 국가관이 뜨렸해야 한다고 하였다. 정치를 통한 개인의 이익과 국가의 이익을 결정할 경우 국가의 이익을 우선시 하여 국가와 국민을 위한 국가관이 뚜렸한 정치를 해야만이 국민이 편안하게 살수가 있다라고 하면서 인사가 만사이라고 하였다. 광주광역시장으로서 인사를 어떠게 하는야에 따라 시정자체가 달라진다고 하였다.
[강기정 전, 정무수석 격려사]
강기정 전, 정무수석은 격려사를 통해 8주의 아카데미를 통해 변화를 가져야 한다고 한다고 하였다. 문제인 정부를 뒤이어 이재명 정부가 들어서지 못하면 검찰공화국을 맞이 해야 한다.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이 이재명 정부를 세우는데 앞장서주길 당부 했다. 윤석열 후보는 공익적인 이익보다는 사익적인 이익을 우선시 하는 후보이며, 검찰공화국을 만들어 국민보다는 검찰을 우선시 하는 후보이라고 하였다.
[광주광역시당 송갑석 위원장]
이어 본 아카데미를 주최한 광주광역시당 송갑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8주동안 대단히 수고핬다고 하면서 105명이 수강신청을 하여, 104명이 수료를 끝까지 마쳤으며, 76명은 한번도 불참하지않고 100% 참석하여 오늘의 수료식을 갖게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는 2030시대를 열어놓아야 정치의 발전이 있다고 강조 하였다.
[광주광역시 "광산갑" 지역위원회 하석주 민원실장]
본 아카데미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광산갑" 지역위원회 하석주 민원실장은 수강생으로 아카데미 참석을 하여 8주동안 참여한 소감에 대해 이번 아카데미가 정치를 하고 있는 모든 정치인들에게는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며, 이번 8주의 아카데미를 참석해 보니 정치가 무엇인가를 깨우쳤다고 하면서 앞으로 이런 아카데미가 많이 활성화되어 기존 정치인인이든 신인 정치인이든 모든 정치인들이 아카데미를 참여하여 정치가 양질의 정치, 생활의 정치, 구민을 섬기는 정치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또한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거주한 장윤환 박사는 이번 아카데미를 처음 접해 본 결과 정치를 할려면 반드시 아카데미를 수강하고 정치를 해야 한다고 하면서 정치 신인으로서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 했다는것 자체가 매우 자랑스런 일이라며, 이번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으로 정치를 하여 주민들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낮은 자세로 정치를 하여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하였다.
오늘 행사장에 특별히 격려차 참석한 광주교육대학교 2대 총장을 역임한 이정재 박사는 오늘 아카데미에 참석해 보니 광주의 미래가 보인다고 하면서 오늘 수료식을 마치고 내년 6월달에 지방선거에 많은 인재들이 참여하여 낙후된 광주를 더 발전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광주교육대학교 2대 총장 이정재 박사]
또한 오늘 수료식을 마친 전, 광주광역시 부시장을 역임한 박병규 전, 부시장은 8주동안 아카데미를 통해 정치를 입문할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으며, 정치인으로서의 자세와 기본적인 국가관을 더욱 확립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번 아카데미를 발판삼아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정치를 하겠다고 하였다.
[전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박병규]
광주광역시 공직자 윤리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영수 위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정치가 무엇인가를 배웠으며, 지금까지 윤리위원장을 맡아 왔지만 이젠 정치인으로서 윤리정치인이 되겠다고 다짐하였다.
[광주광역시 공직자 윤리위원회 정영수 위원장]
광주광역시 광산구 의원을 지낸 임이엽 전, 의원은 이번 아카데미가 나에게는 새로운 정치를 할 기회를 준것같다고 하면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오직 주민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하였다.
[전, 광산구의회 의원 임이엽]
강선주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나에게는 처음으로 정치신인으로서 많은걸 배워으며, 지금까지 헌신적으로 살아온 정신으로 정치를 잘 해보겠다고 하였다.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동 보장협의회장 강선주]
위와같이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수료식의 열기는 뜨겁게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