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형)가 주최하고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기성)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엑스포 in 광주' 행사가 22일~23일까지 이틀간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 일원에서 개최됐다.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엑스포를 널리 알리고, 광주 지역의 가볼 만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후원사로 참여하는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엑스포를 알리고 광주 지역의 가볼 만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소상공인 광주 엑스포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유망 소상공인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광주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광주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 가게를 발굴하고,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품화를 지원하며 판로 확대를 돕는다.
행사장에서 무등산호랭이(화덕 불고기피자), 동천한우(통삼겹 훈제바베큐), 보드란족발(불족발 세트), 신쭈꾸미(매운쭈꾸미볶음), 엄마네돼지찌개(돼지찌개) 등 지역 맛집 5곳의 제품을 밀키트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판매존, 먹거리존, 푸드트럭, 이벤트 및 체험 공간 운영, 디제잉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네이버 공기중 부사장은 “소상공인엑스포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발굴과 홍보 지원에 이어 밀키트 제품화까지 보다 폭넓은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하며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성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행사를 넘어 소상공인과 소비자 간 만남의 장"이라며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소상공인의 소중함에 대해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각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