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뉴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지방조달청과 함께 ‘공공 판로 창출과 조달시장 진입’을 주제로 ‘제3회 로컬 인사이드’ 행사를 14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 J-SPACE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지방조달청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진입장벽을 느끼는 제주 지역의 업체들을 대상으로 조달시장 진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을 설명하고,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한다.
조달시장 진입 지원 프로그램 설명에서는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관련된 정보들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조달청 공공조달길잡이가 지원하는 벤처나라제도와 혁신제품, 다수공급자계약, 우수조달물품제도 및 해외 진출을 위한 G-PASS 제도 등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사례 발표에서는 우수조달물품 지정 업체인 ㈜에코파워텍이 공공조달시장 진출 기업이 갖는 여러 가지 장점에 대해서 공유한다. 조달시장 진입을 통해 기업과 공공기관이 맺는 협력 관계와 이미지 제고, 그리고 공공서비스 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발표한다. 또 조달청 담당자와 직접 대화하면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일대일 컨설팅과 참여기업 간 소통의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주센터는 앞서 두 차례 진행된 로컬 인사이드를 통해 글로벌 및 로컬 비즈니스 판로 확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3회차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이라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조달청과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도울 예정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 투자사업, 팁스, 립스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과 스케일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제주형 특화산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