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신창동 토크콘서트] (출처=광주광산구청) 광주 광산구 신창동은 지난 13일 한여름을 시원하게 적셔줄 음악+토크 콘서트가 마한유적체험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콘서트는 신창동의 미래에 대해 주민 제안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의 강연자로는 민중가수 김원중이 출연해 주민들과 함께 신창동의 과거~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신창동 토크콘서트] (출처=광주광산구청) 김동호 신창동 미래발전계획 수립단 공동대표는 “신창동 미래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주민들이 지난 5월부터 정기적으로 모여 동네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 지 의논해 왔다”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도 듣고 무엇보다 함께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서빛마루시니어센터 복달임 행사] (출처=광주서구청) 김이강 서구청장은 말복인 14일 오전 서빛마루시니어센터에서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배식봉사를 하고 무더위 건강유의를 당부했다. [서빛마루시니어센터 복달임 행사] (출처=광주서구청)
[4-H하계수련대회] (출처=장흥군청) 전남 장흥군은 13일 대덕읍 다목적복지관에서 한국4-H장흥군본부(회장 김석주) 제39회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하계수련대회에서는 123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4-H 이념 계승과 회원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 개회식은 개회선언과 함께 경과보고, 창립선언문낭독, 대회사, 격려사, 축사, 환영사, 4-H노래 제창 순으로 이루어 졌다. 2부 행사에서는 읍면지회 대항 윷놀이, 장기자랑 등 어울림한마당이 진행되었다. 4-H회원들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사진과 자료를 전시한 ‘추억의 사진전’은 4-H활동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한국4-H장흥군본부는 1975년 8월 관산읍4-H동문 17명이 최초의 모임을 가진 것을 시작으로 1976년 2월 장흥군4-H동문회로 조직이 확대되었다. 2023년 5월에는 한국4-H장흥군본부로 명칭이 변경되어 활동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우리 지역 농어업이 크게 발전하기까지 4-H인들의 눈부신 활약이 밑거름이 됐다. 이번 수련회가 4-H정신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4-H하계수련대회] (출처=장흥군청) 김석주 한국4-
[장흥댐휴게소] (출처=장흥군청) 전남 장흥군 유치면은 최근 장흥댐 휴게소에 어싱길과 벤치를 설치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장흥댐 휴게소에는 아름다운 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벤치, 맨발로 산책할 수 있는 지압로가 조성됐다. 특히 장흥댐 건설로 수몰된 옛 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이곳은 유치면을 방문하는 향우들에게는 고향의 모습을 기억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관광객들에게는 장흥댐의 풍경을 보며 휴식할 수 있는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장흥댐휴게소] (출처=장흥군청) 안경아 유치면장은 “앞으로도 유치댐 휴게소를 지속적으로 정비해, 주민과 관광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철환 기탁식] (출처=장흥군청) 전남 장흥군 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부산면 효자마을에 거주하는 김철환(남, 94세) 어르신이 이웃돕기성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1930년생으로 올해 94세인 김철환 어르신은 그동안 자녀들이 준 용돈을 모아 이웃돕기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김철환 어르신은 올해 4월 부산면민의날 때 지역 발전을 위해 보태달라며 부산면민회에 1백만원을 기탁한 바가 있다. 김철환 어르신은 “살아보니 이웃과 함께 나눌 때 마음이 기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정숙 부산면장은 “최고령 어르신의 솔선하는 선행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부산면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면은 지난 12일 문보준 부산면주민자치위원장이 50만원을 기탁하였고, 이어 부산면풍물단에서 제17회 정남진장흥물축제 주민자치경연대회 우수상으로 받은 포상금 50만원을 회원의 뜻에 따라 기탁했다고 전했다. 김칠수 위원장은 “여러분 덕분에 릴레이 기부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부산면을 위해 기탁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부산면민을 대신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에 전달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