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비건을 만나다 ‘2023 K-비건축제’ 개최

  • 등록 2023.06.07 13:56:45
크게보기

- 주스페인 한국문화원, 지속가능성과 윤리를 담은
K-패션, K-푸드, K-뷰티 선보여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은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류 콘텐츠의 다양성과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한·스페인 양국 간 폭넓은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2023 K-비건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6월 8일부터 7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K-비건’을 주제로 스페인 내 최신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K-패션, K-푸드, K-뷰티 행사로 구성되며 한류의 색다른 면모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선보인다.

 

비건 축제의 서막을 여는 K-패션 전시는 2020년 대한민국패션대상 대통령상 수상 양윤아 디자이너의 ‘비건타이거’ 2023 FW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콘시엔시아(Korea와 의식을 뜻하는 스페인어 conciencia의 합성어)’라는 제목에서 나타나듯 윤리적인 가치에 초점을 둔 한국의 의식 있는 패션(conscious)을 소개하는 데 방점을 둔다.

 

한식문화체험단을 대상으로 다양한 K-푸드 체험을 제공해온 한식문화체험특강 ‘꼬모 엔 꼬레아(Como en Corea)’는 이번 비건 축제를 맞이하여 특별한 변신을 꾀한다. 도토리묵과 야채 구절판으로 구성된 채식 특선 한식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채소를 활용한 한식 문화를 경험하고 채식의 의미 및 발전가능성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신한류 열풍의 주역인 K-뷰티는 전 세계 뷰티 트렌드인 ‘비건 뷰티’에 한국적 색채가 가미된 K-비건 뷰티 클래스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소개한다. 인간, 동물, 환경을 고려하고 ‘한국적 비거니즘’을 추구하는 컨셔스 뷰티 브랜드 ‘연지’와 함께 K-비건 뷰티 트렌드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자신만의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한 퍼스널 컬러 컨설팅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오지훈 문화원장은 “2019년부터 2021년 사이에 비건 인구가 두 배 이상 상승하는 등 스페인 내 비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축제를 통해 K-비건 콘텐츠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K-비건 상품의 수출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미란 기자 milan514000@gmail.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