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은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주관으로 오는 9월 20일 ‘제2회 곡성군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배움이 피어나는 곡성’이며 개막식을 시작으로 풍성한 체험과 평생학습 경연대회, 성인문해시화전, 문해골든벨 등 다채롭게 운영되며 시상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지역 내 평생학습 단체가 준비한 손수건 만들기, 깻잎 장아찌 체험 등 20개의 홍보체험부스는 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평생학습 경연대회에 공연 부문 15개 팀, 전시 부문 15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자 구슬땀을 흘리며 준비하고 있다.
중앙무대 한켠에 준비된 놀이한마당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4종과 인생네컷 포토존이 있으며 캐리커처체험, 꿈싹이 스티커 이벤트 등 풍성한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곡성군 관내 성인문해 학습반 27개소에서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81명의 학습자가 참가하는‘문해골든벨’이 열린다.
성인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취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현장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 성인 학습자들의 삶과 배움이 담긴 시화 작품 50편이 디지털 전시와 테이블 전시로 소개된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제2회 박람회는 군민 누구나 함께 참여하며 학습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이날 하루는 박람회 주제처럼 배움이 피어나는 곡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