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등산 '그랜드 스타필드' 청사진은…"2박3일 즐길거리"

  • 등록 2023.10.26 16:46:04
크게보기

스타필드·콘도·글램핑장·워터파크·보타닉가든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조감도 (사진=신세계프라퍼티)

 

광주광역시가 26일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신세계프라퍼티를 선정함에 따라 어떤 시설이 들어설지에 관심이 쏠렸다.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 41만7천㎡(12만6천평) 부지에 쇼핑·엔터·휴양·레저·문화 시설을 총망라한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청사진을 내놓았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곳의 이름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로 정해 2박3일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하는 시설로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스테이케이션은 스테이(stay)와 배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집 또는 호텔·리조트 등 숙소에 머물며 여유를 즐기는 휴가를 뜻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콘도와 레지던스를 건립하고, 스타필드를 중심으로 한 쇼핑과 레저가 결합한 공간을 배치한다. 반려동물과 숙박이 가능한 글램핑장과 펫 파크도 설치된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전체 조감도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여기에 공원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아트&컬처 파크, 도심 속 전원 공간인 패밀리 코트야드, 실내외 액티비티 콘텐츠가 가득한 액티브 정글, 스포츠·문화 이벤트로 채우는 커뮤니티 플라자 공간을 만들어 2박 3일 머물며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에 대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미래형", "압도적 규모의 체류형 복합공간", "국가대표 랜드마크"라는 표현을 동원해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더 들여다보면, 인피니티풀을 포함한 워터파크와 도서관, 광주의 풍경과 천체 관측을 즐기는 '랜드마크 타워'가 들어선다.

 

푸른 녹음과 함께 즐기는 음악 감상 공간 '글래스 오디오룸', 어등산 전경을 배경으로 한 골프 레인지, 미로공원, 지역 예술가의 전시를 지원하는 아트센터도 청사진에 포함됐다.

 

하이브리드 스포츠 파크와 어린이 자동차 체험 교육이 가능한 '드라이빙 스쿨', 야생화가 가득한 온실 보타닉가든, 스마트팜 등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글래스 오디오룸' 및 야외광장 조감도

 

신세계프라퍼티는 연내에 사업협약이 체결되면 2027년 착공에 돌입해 2030년에 주요시설인 스타필드, 하이엔드 콘도와 관광휴양 오락시설을 선보이는 등 단계별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한결 기자 san530@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