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의원, 행안부 특교세 13억원 확보.. 평동도로 및 동곡펌프장 예산 마련

  • 등록 2021.12.07 17:36:32
크게보기

이용빈 의원, 행안부 특교세 13억원 확보.. 평동도로 및 동곡펌프장 예산 마련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갑 이용빈 국회의원 / 이용빈 국회의원 사무실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 선대위 대변인)은 행정안전부로부터 2021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총 13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2월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평동산단과 평동우체국 사이 도로 확장에 6억원, 동곡배수펌프장 노후시설 개선 7억원이다.  

평동산단부터 평동우체국까지 차량 통행량에 비해 도로폭이 좁고 별도 보행구간이 없어 교통사고 발생율이 높아 안전에 대한 위험이 계속 제기되어 왔다. 이번 확보된 예산으로 평동산단~평동우체국 간 도로 확장을 진행해 보행자 안전과 주민의 통행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집중호우 때마다 침수 피해가 우려되던 광산구 동곡배수펌프장의 노후화된 시설도 전면 개선한다.  

이용빈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재난재해로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주민의 더 쾌적한 생활을 위해 생활 민원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현안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는 광산구 우산동 빛여울채아파트 주변 보도정비공사 3억원, 운남동 우방아이유쉘 주변 도로개설 4억원, 평동천 준설공사 2억원 등 총9억원이다. 또한 지난 9월 광주시 특별교부금으로 확보된 5억원은 KTX 송정역 부근 LED 조명 교체공사로 집행될 예정이다.
 

* 특별교부세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와 세수(稅收)를 비교하여 부족재원을 보존할 목적으로 국가가 지방자치단체에 교부하는 재원이다. 연말을 맞이하여 국회의원들의 교부세 확보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 지역의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 성격이 강해 교부 금액을 확보 유무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기도 한다.

김범주 기자 rlaqjawn2638@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