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교촌에프앤비, 코로나19 숨은주역 응원 프로젝트

  • 등록 2021.08.10 09:00:00
크게보기

[출처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화순)이 치킨브랜드 교촌에프앤비가 주최하는 코로나19 숨은 주역을 응원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코로나19 숨은 영웅 지원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생하고 있는 숨은 영웅들을 발굴해 후원하는 교촌에프앤비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후원을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진행한다.

 

9일 서비스원 회의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교촌에프앤비로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르신 돌봄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등 돌봄종사자와 돌봄 어르신들에게 지원될 치킨 교환권과 유산균 제품 등 약 1천200세트의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해당 물품을 요양보호사, 생활 지원사 및 사회복지사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소속 요양보호사들은 무더위로 건강을 위협받는 돌봄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코로나19 속 건강한 여름나기를 함께 도울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임형욱 대외협력부문장은 "폭염 속에서 지역사회 어르신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힘쓰는 요양보호사와 함께 현장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설립 취지에 공감하며 지원하게 됐다"며 "작게나마 어려운 시기 돌봄종사자들의 아름다운 발걸음을 힘껏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이화순 원장은 "코로나19 감염 우려에도 불구하고 긴급돌봄의 상황 속에서 어르신들을 돌보고 있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들을 기억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관심으로 직원들이 더욱 더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달식에 함께 참여한 남양주종합재가센터 임민자 요양보호사는 "해야 할 일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더욱 힘을 내서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폭염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힘들어하시는데 잘 전달해서 기운 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종사들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가 100% 출연한 공공기관으로 현재 경기 북부 남양주시와 경기 남부 부천시에 2개 종합재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제공서비스로는 재가장기요양사업, 노인맞춤돌봄,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등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관련 서비스 문의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요양팀(031-882-8579)으로 하면 된다.

김만일 기자 kimmanilrent@jasn.kr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