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NS를 통해 온라인 댓글 이벤트 진행

2021.07.02 10:49:11

[출처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이 포스트 코로나 서울 비즈니스 여행 흐름 조사를 위해 '밸런스 게임' 형식의 SNS 댓글 이벤트를 전개, 전 세계 팔로워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SNS 댓글 이벤트는 백신 확산과 국내·외 여행 재개 기대 속에서 전 세계 비즈니스 여행객의 서울관광 잠재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했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컨벤션뷰로 SNS 채널에 '비즈니스 여행으로 서울을 방문한다면 업무를 마친 후 가고 싶은 레스토랑 유형'을 댓글로 남기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초호화 체험'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투표 결과 응답자의 92%가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초호화 체험보다 전통 체험을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류', '휴식', '진정성' 등이 주요 키워드로 뽑혔다.

 

이는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닫힌 상황 속에서도 외국인 비즈니스 여행객이 한국과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체험에 관한 관심과 기대가 변함없이 크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 기획팀장은 "최근 백신 접종으로 국내외 MICE 시장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서울도 해외 비즈니스 여행객 대상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SNS 이벤트 결과를 참고해 출장여행자들에게 맞는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서울의 MICE 유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소현 기자 thgus862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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