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치 확정

2021.05.28 15:44:44

[출처 : 이천시청]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이전에 따라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치를 확정했다.

 

지난해 '함께 만드는 여성당당 이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고 여성비전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여성정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을 위한 제3차 공공기관 이전 계획에 따라 자연보전권역이면서 팔당상수원규제지역으로 고통받아 온 이천시는 지난 2월 경기도의 발표와 동시에 발 빠르게 움직였다.

 

엄태준 이천시장, 경기도의회 지역구의원, 이천시의원 모두가 한 목소리로 유치추진에 나섰고 결의문을 도지사에게 전달했다.

 

또한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위원회는 유치 결의, 시 홈페이지 및 현장 유치서명운동 추진, 이천터미널, 전통시장 등 시내 각 지역에서 길거리 홍보 및 캠페인과 함께 관내 사회단체에서는 자발적인 SNS 릴레이를 펼쳐왔다.

 

시는 23만 이천시민의 유치 염원을 이루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공공기관 유치 T/F팀을 구성해서 전략회의, 홍보, 여론조사 대응과 1차 현장 심사, 2차 발표까지 빈틈없이 준비해왔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유치는 이천시 양성평등위원회 설치,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 사항 모니터링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정책 등 여성친화도시의 강점과 시에서 추진하는 여성비전센터 건립을 부각해 이루어낸 성과이다.

 

특히 권명희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치를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경기도 내에서 양성이 평등하게 더불어 사는 여성친화도시 이천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기쁨을 전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과 함께 평등으로 한 걸음 더 따뜻한 경기도를 만드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공공기관 유치 서명운동, 릴레이, 캠페인에 앞장서 주신 각 시민사회단체를 포함한 23만 이천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만일 기자 kimmanilrent@ijsn.kr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Ⅰ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I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I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