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놀이숲' 제암산자연휴양림 모험 시설 본격 재개

  • 등록 2022.05.28 08:44:11
크게보기

[출처 : 보성군청]

 

'놀이숲'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제암산자연휴양림이 본격적으로 모험시설 운영을 재개했다.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모험시설은 ▲곰썰매, ▲전동휠, ▲어드벤처, ▲짚라인 등이다.

 

곰썰매와 전동휠은 오전에만 체험할 수 있고 어드벤처와 짚라인은 오후 프로그램만 운영된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이용일 3일 전까지 가능하며 곰썰매만 당일 현장 상황을 고려 후 개인 고객에 한해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기상 상황에 따라 시설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매표소 안내를 통해 운영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새로운 모험시설 곰썰매는 출발지 높이 15m, 총 길이 238m 규모로 썰매를 타고 내려가며 자연을 느끼며 높은 곳에서 호수를 조망할 수 있어 많은 체험객이 찾고 있다.

 

특히 4∼5세의 아이들도 부모님과 동반 탑승이 가능해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모험 시설 이외에도 숲을 체험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물이 갖춰져 있다.

 

160㏊ 규모의 산림 안에 48개의 숙박시설과 야영장 51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도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데크길도 제암산자연휴양림의 대표 명소다.

 

여름이 되면 계곡물을 이용한 물놀이 공간도 운영된다.

 

숲 해설 프로그램도 많은 방문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의 다양한 생태를 이해하는 기회로 진정한 산림휴양의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유아 숲 체험은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과 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가장 먼저 예약이 마감되는 프로그램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제암산자연휴양림이 최고로 사랑받는 산림휴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신근 기자 lsk6836@gmail.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I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376 3층 전관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I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