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광주시회=대구시회, 지역 경제발전 위해 맞손 잡다

2024.05.27 10:52:42

[광주시지회=대구시지회 업무협약식] (사진=중소상공인뉴스)

 

광주·대구소상공인들이 지역 경제발전과 소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소상공인연합회 광주시지회 임원 및 5개지부 지부장과 임원 20여명과, 대구시지회 임원 및 8개지역 지부장 회원 40여 명은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5·18운동 현장 등을 돌며 그날의 아픔을 되새겼다.

 

 [두 단체 지회장과 임원 광주5.18민주화묘지 참배]


소상공인연합회 광주광역시지회와 대구광역시지회는 지난 25일 광주시민의날을 기념 하여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달빛동맹 광주·대구 소상공인연합회 자매결연협약식'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양 지역 간의 달빛동맹을 강화하고 88고속도로 개통 40주년을 맞아 소상공인 협력사업 및 문화교류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특산물 판매를 확대하고 소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 또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방안 마련할 방침이다.

이기성 소상공인협회 광주시지회장은 "광주와 대구는 전국에서도 소상공인의 비중이 높고, 서민경제의 근간으로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있으며, 하지만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업종별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두 단체 지회장 및 임원 광주 5.18민주화묘지 참배 후 단체 기념촬영]


하지만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업종별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소상공인연합회 광주시지회 오선신북구지부장이 운영한 다락방 아트센터에서 광주에 상징 입석대 부채에 물감체험과 광주고향기부제 상품들을 소개하면서 구매촉진도하였다.

 

[금남로 지하상가 입석대 부채 체험]

 

5,18 상징 전일빌딩245 관람과 영상을 보면서 눈물을 머금고 이런일이 있었다는 사실을 대구 소상공인연합회에서도 공감하였다.

 

[광주 전일빌딩245 현장방문]

김찬란 기자 cekritt@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 대표/발행인 : 이기성 Ⅰ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I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I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