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운동본부, 목포서 장보기 행사

  • 등록 2023.07.13 13:19:02
크게보기

-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 기원
- 전통시장 활성화 실천으로 서민경제살리기 동참

[(사)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가 목포 전통시장을 찾아 서민경제 살리기 실천에 나섰다.] (출처=목포시청)

 

(사)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및 재경 광주·전남고교연합회·직능 연합 회원 등 600여명은 지난 12일 목포를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다수의 유명 가수 및 연예인과 함께 축하공연 등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와 함께 전통시장의 활력을 도모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수도권의 직능경제인이 중소도시의 전통시장을 방문,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 구매 등 애향심을 드높이기 위해 적극 나서게 된 것이다.

 

특히, 이날 목포출신 가수 남진씨가 함께해 장보기 행사와 팬 사인회 등 상인 격려는 물론, 음식매대의 향토음식을 시식했다.

 

또한, 현당 씨와 최유나 씨 등 가수와 개그맨, 국악인 등 다수의 연예인이 동부시장과 자유시장, 종합수산시장에서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을 구매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동부‧자유‧종합수산시장 상인회에서는 환영인사와 함께 전통시장 이미지 제고와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품목의 구매상품 준비, 친절교육 및 시장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한편, 이날 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600여명의 회원들은 장보기 행사를 마치고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개그맨 김학래 씨의 사회로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축하공연에 함께했다. 아울러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고 목포시의 관광명소룰 둘러봤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서민경제살리기 실천은 물론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최찬호 기자 choi5592@hanmail.net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