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장사의 신(神)’아카데미 큰 호응 속 개강

  • 등록 2023.06.22 12:57:10
크게보기

- 소상공인 39명 치열한 경쟁 뚫고 입교…맞춤형 컨설팅 본격 시작

[출처=광주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 소상공인들을 위한 ‘장사의 신(神) 아카데미’가 22일 서구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에서 입교식을 갖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서구는 소상공인들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장사의 신’으로 불리는 김유진 외식업 컨설턴트를 초청, 특별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김유진 컨설턴트는 MBC예능국 PD출신이자 먹거리 방송 프로그램 검증단, 국립중앙박물관 식음료 총괄컨설턴트를 역임했으며 전통시장, 지역특산품, 개별식당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이 실제 매출증대와 고용창출로 이어지면서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장사의 신’으로 통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생 40명 모집에 100명에 가까운 소상공인들이 지원하면서 개강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에 서구는 지원자들의 참여 의지와 매출향상 가능성, 전문성 등을 검토하여 교육생 39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8월까지 총 8회의 강의와 1회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서구는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 주도로 교육생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적인 관리와 모니터링을 진행하면서 소상공인들의 꾸준한 매출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또한 서구는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사업장 시설개선과 홍보마케팅을 지원받을 수 있는 희망길라잡이사업 등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고, 골목상권 멘토링사업 멘토단 참여 및 SNS서포터즈단의 업체 홍보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입교식에 참석한 김이강 서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무너진 골목상권을 다시 살리기 위해서는 전략적 변화와 혁신경영이 필요하다”며 “김유진 컨설턴트와 함께 하는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생 모두가 ‘장사의 신’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대중 기자 gabosign@nate.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