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예술인이 참여한 특별한 화재 예방 벽화 눈길

  • 등록 2022.11.08 10:49:02
크게보기

- 문체부, 소방청 및 강원도 동해시와 함께 ‘마을 지킴 벽화’ 캠페인 펼쳐 -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화재를 예방하는 특별한 벽화를 강원도 동해시 묵호 별빛마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벽화 디자인에는 청년 예술인의 디자인을 활용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함께 산불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마을 지킴 벽화’ 캠페인을 펼쳤다.

 

불연 페인트 소재 벽화로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 환기

 

‘마을 지킴 벽화’란 강원도 동해시 묵호 별빛마을(묵호진동 게구석과 산제골 일원)에 불이 쉽게 붙지 않는 불연 페인트를 활용해 벽화를 그려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는 캠페인이다.

 

벽화 디자인에는 청년 일러스트 작가가 참여했다. 김다예, 김잼, 시내미, 정크하우스 작가가 벽화를 디자인하고 문체부 대학생기자, 강원소방본부 대원, 동해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색을 입혔다.

 

캠페인이 펼쳐진 묵호 별빛마을은 올해 3월 대형 산불 발생 당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문체부와 소방청, 동해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묵호 별빛마을의 화재 취약장소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경로당에는 안전을 위한 소화기와 화재경보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했다.

 

‘마을 지킴 벽화’ 캠페인의 전체 내용을 담은 영상은 문체부 대표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ttps://youtu.be/t-zRCqXqLDY

 

문체부 강정원 대변인은 “소방청, 동해시와 함께 준비한 문화·안전 캠페인을 통해 가을·겨울철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라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부 부처·지자체 간 협업으로 대국민 온·오프라인 소통 범위를 넓혀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상희 기자 ess4242@ijsn.kr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