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자치 경찰 위원회,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유관부서 실무협의회

  • 등록 2021.12.25 14:41:40
크게보기

사단법인 중소상공인뉴스 심성식 기자 |

 

광주광역시 자치 경찰 위원회,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유관부서 실무협의회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회의 / 광주광역시청 사진제공]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24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와 광주경찰청, 광주 도시철도건설본부 등이 참여한 유관부서 실무협의회를 열고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 구간 교통정체 해소에 공동 대응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실무협의회에서 각 기관은 출퇴근길 교통정체에 대해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혼잡교차로 신호체계 실시간 탄력 조정 ▲공사구간 주요교차로에 모범신호수 대폭적인 추가 투입 ▲공사구간 안내 및 우회도로 홍보강화 등 광주시가 마련한 교통정체 해소 대책 중 구체적 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도시철도건설본부 상황실 / 광주광역시청 사진제공]

 

우선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주요정체 구간에 모범신호수를 추가 배치하고 안전교육과 관리감독을 강화하기로 했고, 광주경찰청은 교통경찰 및 경찰기동대 등 가용 경력을 최대로 배치하기로 했다.

 

또 자치구와 협조해 주정차 단속 강화, 교통전광판과 입간판 등을 활용해 정체구간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세 기관은 공사기간동안 예상되는 교통정체 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추후 발생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김태봉 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제 도입에 따라 이번 실무협의회는 자치단체와 경찰 간 협력이 즉각적이고 원활하게 이루어졌다는 것에 제도 본연의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 사항에는 공동의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의 3대 사무인 생활 안전, 사회적 약자보호, 교통안전 분야에서의 협업과 개선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시, 광주경찰청, 시 교육청 등 관계부서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추진, 기관 간 협력과 지역맞춤형 시책개발에 힘쓰고 있다.

심성식 기자 hn1000cokr@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