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강진품애 살기 운동' 전개

  • 등록 2021.06.21 14:16:17
크게보기

[출처 : 강진군청]

 

전남 강진군이 지역의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인구수 3만5천 명 선을 지키기 위해 '강진품애(愛)살기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

 

'강진품애(愛) 살기 운동'은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강진 관내에 거주할 것을 독려하고 주민 중 관외에 주소를 둔 주민에게 주소 바로 두기를 권장하는 운동이다.

 

귀농, 귀어, 귀촌을 원하는 도시민을 유치하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중 먼 거리를 출·퇴근하는 직원에게 강진에서 거주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포스터와 리플릿, 인구정책 안내 가이드북을 제작해 각 기관별로 홍보하는 한편 읍·면사무소는 '강진품애(愛) 안기는 날'을 지정해 기관단체와 기업체를 방문해 찾아가는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시행한 기관단체·기업에 대한 유공 평가를 폐지하고 '유공 기관 전입 지원금'을 신설해 관내 5인 이상 직원이 근무하는 기관단체·기업의 임직원이 강진군으로 전입한 실적에 따라 전입 지원금을 차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8일, 관내 기관단체와 기업의 강진품애(愛) 살기운동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의를 하고 강진품애 살기운동에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강진군은 청년층 인구 유출을 막고 청년들이 다시 강진으로 돌아와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 여건 개선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인구 감소의 위기 극복을 위해 강진품애 살기 운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주일 기자 as39351658@gmail.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