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공사·자회사 임직원 참여 청렴라이브 콘서트 개최

  • 등록 2021.06.11 18:27:57
크게보기

[출처: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공사 및 4개 자회사(인천공항시설관리㈜,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인천공항경비㈜, 인천공항에너지㈜) 총 1만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의 청렴 라이브 콘서트를 지난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 라이브 콘서트는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공사 및 자회사 임직원 총 90명만 현장에 참여했으며 비대면 방식의 참여를 위해 인천공항 공식 유튜브 채널 생중계도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청렴 라이브 콘서트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청렴 교육 프로그램으로 ▲별주부전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판소리 공연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 작품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는 샌드아트 공연 ▲퀴즈로 청탁금지법 등 관련 법률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청렴 골든벨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청렴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6월 두 번째 주를 윤리주간으로 지정해 직원들의 공직윤리와 청렴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 및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윤리 포토존과 명언 뽑기 이벤트를 통해 청렴, 윤리 관련 명언들을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했고, 9∼11일까지 3일간 신고 채널 모의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평소 부정부패, 부조리 신고 채널을 인지하고 신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도와 일상이 청렴한 인천공항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반부패 공정기반 강화 ▲부패통제 강화 ▲부패 취약분야 개선 ▲공항 생태계 청렴 실천문화 확산 선도라는 4대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18개 세부 추진과제를 발굴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계획을 착실히 이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공사는 인천공항시설관리㈜,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인천공항경비㈜의 3개 자회사가 2021년 1월부터 공직유관단체로 신규 지정된 만큼 자회사 임직원들의 공직자 윤리 인식 제고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및 '반부패·청렴 워크숍' 등을 통한 자회사 청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앞으로도 임직원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인천국제공항의 청렴 문화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고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는 공기업의 롤모델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주일 기자 as39351658@gmail.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