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1.06.08 15:37:53
크게보기

[출처 : KEB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용규)과 '해외건설공사 공동보증'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3대 건설 관련 공제 조합 중 하나인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해 1996년 설립된 특수목적공제조합으로 건설 산업에 필요한 보증과 융자, 공제(보험)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해외보증사업관련직접보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은 조합원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해외 건설 공사 관련 보증을 적극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기존에는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의 보증서를 담보로 국내 은행이 해외 사업장에 보증서를 재발급하는 간접 방식이었으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 하나 은행의 해외 지점 및 현지 법인 앞 통신 협정(SWIFT) 전문 발송을 통해 직접 보증서를 발급해 보다 신속하고 간편화된 보증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해외 보증서 발급 업무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은 보증서 발급이 필요한 해외 건설 공사 현장에 대한 정보 공유 등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여신 기획 섹션 관계자는 "최근 풍력, 조력 발전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해외 건설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기계설비건설조합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남열 기자 Sk333@hanmail.net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