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안전경영 위한 '모-자회사 안전분야 공동협력 협약' 체결

  • 등록 2021.06.04 18:54:23
크게보기

[출처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김우남)와 자회사인 한국마사회 시설관리㈜(대표이사 박상민)는 산업 재해 예방·감축과 안전 중심의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모-자회사 안전 분야 공동협력 협약'을 3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기관이 보유한 안전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 자회사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산업 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조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행됐다.

 

협약서에는 ▲안전 환경 조성 ▲안전교육, 안전 콘텐츠 개발 ▲시설물의 안전성 점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공생 협력프로그램, 재난안전협의체 운영 등 안전수준 협력 분야에서 모-자회사 간의 기술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협약식에 참여한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은 "사업장 내 모든 근로자 및 방문 고객의 실질적인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안전 최우선을 기지로 한 경영 의지를 내비쳤다.

 

자회사 박상민 한국마사회시설관리㈜ 대표 역시 "모회사인 한국마사회와 함께 공동협력을 통해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내비쳤다.

 

협약식 직후 김우남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현장 근로자들이 근무하는 관람대 등 주요 시설을 외부 안전 관리 전문가와 함께 방문해 근로자와 고객의 안전 확보에 위험요인은 없는지 시설물 안전 점검을 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내년 중대재해법(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이러한 안전 경영 행보를 통한 선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 재해 요소들을 사전에 차단·방지하고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안 전문화 확산 등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안남열 기자 Sk333@hanmail.net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