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철 광주 광산구의원, 거버넌스 정치대상 ‘분권자치 강화’우수상 수상

  • 등록 2021.06.03 09:56:02
크게보기

광산구 21개동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 촉구 및 활성화 노력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연구회’ 이끌며 조례 및 제도 개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광주광산구 공병철의원]

 

공병철 광주광역시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이 2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분권자치 강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 의원은 자치분권 강화는 주민자치회로부터 시작이라는 정치 철학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하여 주민참여 기회와 실질적인 주민자치회 권한 확대를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광산구 21개 동 주민자치회 전면 실시 5분 자유발언, 지방분권 시대에 걸맞은 주민자치회 시행 언론사 기고,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및 토론자 활동을 꾸준히 펼쳐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광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치분권연구회 대표 의원을 맡아 집행부와 공동 주관으로 광산형 주민자치회의 2년간의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조례로 8년째 시범 실시 중인 주민자치회가 운영의 한계를 느끼지 않도록 주민자치회의 전면 시행과 활성화를 위한 법률, 일명 「주민자치회법」을 제정토록 촉구한 점 등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공 의원은 “주민 중심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지난 3년간 목소리를 내고 활동한 시간들을 보상받는 것 같아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전국 단위 공모대회로 전국의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참여와 파트너십의 거버넌스 패러다임에 기반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의 발굴, 전파,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범주 기자 rlaqjawn2638@naver.com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중소상공인뉴스 I 법인명 : 사)중소상공인뉴스
대표/발행인 : 이기성 | 편집국장/편집인 : 이상희
등록번호 : 광주-아00364호 I 등록연월일 : 2021년 3월 18일
사업자등록번호 : 780-82-00363
개인정보 보호,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51, 11층 전관(동강오피스빌)
뉴스제보 : 대표 이메일 ijsn@ijsn.kr
대표전화 : 1855-1696 | 팩스 : 062-528-1696
Copyright @중소상공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